HISTORY

 HISTORY IN ENGLISH 

 

 

 

에셀나무 프로젝트(2021-2025) 비전 태동과 개념
“아브라함은 브엘세바에 에셀나무를 심고 거기서 영원하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으며”(창21:33)


선포일:

5.30. 2021 (PMI 퀸즈 성전);
6.27.2021 (PMI 뉴져지 성전);
7.25.2021 (PIF 퀸즈 성전)


<에셀나무 프로젝트>는 전 교인으로 하여금 에셀나무를 심는 마음으로 다음세대를 위한 복음의 ‘그늘을 만드는 사람’으로 살아가도록 이끌어 주는 종합 선교 프로젝트입니다.

•  그동안 프라미스교회에서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4/14W 운동은 해외선교 사역에 중점을 두었다면, 2021년에 선포된 <에셀나무 프로젝트>는 우리 가정과 교회 안의 다음세대를 살리고 일으키기 위한 사역에 중점을 두어 부모세대에 이어 신앙 전수와 프라미스교회의 선교사명을 다음세대가 잘 이어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이며 실제적 대안을 이뤄가는 것입니다. 


•  프라미스교회의 4/14W 글로벌 운동과 이의 국내 프라미스교회 버전인 <에셀나무 프로젝트> 는 “다음세대 살리기 운동”임에 그 목적과 취지는 같습니다.


•  이 안에 포함된 수직(domestic)과 수평(international) 선교의 내용을 상호 돕는 사역을 통해 구심력과 원심력의 조화를 이루게 합니다.


1) 수평 선교: 타문화권의 다음 세대를 기존의 4/14W 사역을 통해 지속해서 복음화 시킵니다.
2) 수직 선교: 본 교회 다음 세대 살리기
에셀나무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교회내 가정과 자녀들도 4/14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간과되었던 우리 안에 있는 아이(자녀)들에게 초점을 둡니다. 

 

 

 7.26.2021 -  5 개년 추진  <에셀나무 프로젝트 TF 팀> 구성


TF Support Team (16명):

각 부서들의 대표와 리더로서 모인 위원회로 자문과 비전 쉐어링을 지속해가며 중간 가교 역할의 서포트팀 입니다. 


총지휘 (Commander in Cheif) : 허연행 담임 목사
실행위원팀 (Steering Committee Members)
총괄 (Director) : 최형석 교육 목사
총무 (Administrator) : 최철한 장로
서기 (Secretary) : Suki Murdock 집사

*국내사역 부문
o 중보 기도팀 : Suki Murdock 집사
o 교육부 : 이도경 장로
o PIF: 권준 목사
o 30-40 연령층 : 이학렬 장로
o 선봉부대 : 임광표 집사 (제 2 안수집사회)
o 출판/문서/홍보: 백흥식 권사
o 미디어/영상: 황초아 전도사
o 권사회 : 윤영숙 목사
o 시니어 : 신재호 집사 (이삭선교회)
o Adult 에클레시아 : 최미자 권사
o 자문위원(2) : 최인 장로, 이용찬 장로

*해외사역 부문 : 유흥준 장로

 


7.28.2021 -  에셀나무 프로젝트 비전 쉐어링 컨퍼런스

TF팀, 행정/사역장로, NY/NJ 전체교역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교회에 주신 시대적, 역사적 비전을 앞장서 움직여 나가도록 다같이 모여 비전을 나누고 기도하기위해 모였습니다.

 

8.15.2021- 에셀나무 프로젝트 중보 기도팀 731결성 및 중보기도 시작

에셀나무 프로젝트의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운동의 선두에 나선 <에셀나무 중보기도. Team 731>은 첫 10명의 팀원으로 세워져 8월 15일부터 중보기도를 시작했습니다. 에셀나무 프로젝트는 시작부터 회의나 아이디어 모으는 일에 우선을 두고 진행한 것이 아니라 기도운동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기도용사들이 있기에 기도보다 더 앞설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일하시기에 안될 일 없다는 믿음으로 첫걸음을 떼었습니다. 


<에셀나무 중보기도 Team 731> 사명 에셀나무 프로젝트 기도제목을 정해서
Seven 7- 매일 (7일) 각 처소에서 항상 기도
Three 3- 한달에 3번 금식기도 & 3번 모여서 합심기도
One 1- 한시간 매일기도, 합심기도 & 한해 한번 특별감사 선교헌금

 

8.15.2021- 에셀나무 로고 공모전 모집 및 발표

온 교인대상으로 PKC, Youth, 스데반, PIF, 장년으로 지원자격을 세분화해서 많은 에셀나무 프로젝트 로고 만들기에 참여도모, 공모전에는 로고 의미와 간증 스토리가 포함 되었습니다. 
수상자 - 에셀나무상 (5팀) : Rachel Kim (PKC), Rachel Lee (Youth), The Murdock Family (PIF), 강미라 (장년), 유기옥 (장년)

 

 

9.5.2021 - 청소년을 위한 첫 프로그램:  에셀 청소년 찬양집회


프로그램 목적: 에셀나무 프로젝트의 첫 프로그램으로써 “에셀 청소년 찬양집회 (Eshel Worhsip Night Youth)”를 기획합니다.


1.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성령 하나님의 강권적인 은혜와 임재, 더불어 시대의 흐름과 세대의 문화 코드에 맞는 찬양집회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주말에 세상에서 기쁨을 찾는것이 아닌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는 예배의 장,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2. 이를 통하여 프라미스 교회가NY/NJ 지역 청소년 커뮤니티에서 찬양집회 랜드마크가 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정기적으로 진행될 청소년 금요 찬양 집회가 내년 중순 무렵 시작 예정인 Youth Weekend Encounter Program의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에셀워십 1기:
Music team: Alvin Shin, Joanne Suh, Noel Im, Erie Jin, Jieun Park, Sora Kim, David Kim, Ryongseong Chae, Moses Park, Wonsup Hwang, Mark Hwang, June Kim, Su Hyun Song
Production team: Choongje Lee, Jae Hyun Kwon, Heesoo Hwang, Minseok Son, Raymond Kim, Jae Kwon, Phoebe Jung

 

9.12.2021 - 에셀나무 프로젝트 TF Operation팀 (실행팀) 구성:
이는 TF Support 팀과 병렬 구조로 현재 두 부서 - Planning 팀과 General Management (GM) 팀이 구성되어 있고 실질적으로 프로젝트를 기획 및 진행해 나가는 팀입니다. 

 

 

9.16.2021 - 에셀나무 프로젝트 공식 로고 설정: CI – Eshel

 

9.18.2021 - 에셀나무 프로젝트 TF 행정 총괄 (GM) 팀 구성

• TF Operation (실행GM팀): Suki Murdock, 김주현, 유민경, 김석현, 김윤남, 황초아 (직분명칭생략)
• 에셀나무 프로젝트를 총체적으로 관리및 진행하는 (GM)팀 활동:
- 에셀 공식 웹사이트 -에셀나무 프로젝트 소통의 장 디자인 및 콘텐츠 관리
- 에셀 굿즈( Eshel goods)의 7개 상품 개발 – 에셀나무 프로젝트를 위한 상품선정, 제작 및 판매 관리
- 에셀나무 프로젝트관련 이벤트 지원협력 - 에셀 홍보 영상, 로고 전시회

 


11.19. 2021 - 첫 에셀 청소년 찬양집회 (Eshel Worship Night Youth)

• 첫 에셀나무 프로젝트로 시작하는 프라미스 중고등생 청소년들과 온 교인이 첫 에셀워십 집회로 모두 함께 예배하는 특별한 날입니다. 

• 주제: Fear Not(두려워 말라) - 이번 집회는 함께하는 (Together) 찬양집회로서 부모 (KM) 1 세대에 대한 보이지 않는 갭(gap)과 두려움이 깨지도록
• 구성: 일층에는 아이들과 교사들이 모이고 이층과 윙 구역에는 부모들이 참석 합니다. 현장 참여 못하는 성도들은 온라인으로 라이브 워십에 동참할 수 있고 온 교회가 다같이 함께 예배하고 기도하는 영성 찬양집회 입니다. 

 

11.21.2021 - 에셀나무 프로젝트 공식 웹사이트 런칭

11.21.2021 - 에셀의 날 (Eshel Day) 선포 – 11/21 (추수감사주일)
에셀나무 프로젝트의 비전 재 선포와 소망으로 다음 해를 준비합니다. 

 www.esheltree.org


11.21.2021 - 에셀굿즈 팝업 스토어 오픈 – 11/21 (추수감사주일)

2.18. 2022 - 제 2차 에셀 청소년 찬양집회 (Eshel Worship Night Youth)